Math.random()
가위바위보게임을 만드는 중에 등장했다.
Math.random() 메서드를 사용하면 0.0<= random <1.0 사이의 double값을 반환한다.
가위1 바위2 보3 로 설정했기때문에 이 메서드도 1,2,3을 반환해야한다.
int형으로 변환 후 3을 곱하고 1을 더하면
1<= random <4 사이의 int형을 반환하기 때문에 1,2,3을 반환한다.
이 메서드를 사용하는 게임 예제는 다음과 같다.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Ex7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("가위1 바위2 보3 중에 하나를 입력하시오>");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user = scanner.nextInt();
int com = (int)(Math.random() * 3)+1;
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"+ user +" 입니다");
System.out.println("컴은 "+ com +"입니다.");
switch(user-com) {
case 2: case -1: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
break;
case 1: case -2: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
break;
case 0: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break;
}
}
}
switch/case를 사용할때 break는 필수다!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| 오버라이딩, package, import, 제어자 (0) | 2022.01.26 |
---|---|
JAVA | 상속, 포함관계 (0) | 2022.01.24 |
JAVA | 변수와 메서드, 오버로딩, 생성자 (0) | 2022.01.23 |
JAVA | 객체지향, 인스턴스, 변수와 메서드 (0) | 2022.01.22 |
java | scanner (0) | 2022.01.02 |